[유진과 유진]을 읽고
이 이야기는 두 유진이의 이야기이다.
둘은 같은 유치원을 나왔지만 어떤 사건이 생기면서 둘은 헤어지게 된다.
그러나 중학교 2학년 때 우연히 만나게 되고, 키가 큰 유진이와 작은 유진이로 구분지어 불리게 된다.
큰 유진이는 작은 유진이가 자길 기억하지 못하자 먼저 가서 말을 걸기 시작하지만, 작은 유진이는 마치 모르는 외국어를 듣기라도 한 것처럼 모르는 모양이었다.
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작은 유진인 그런 반응인 것이었는지 여러 가지로 상상해 보았다. 그리고 뒷 부분을 읽어 보았다.
아동 성폭행.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아이가 겪은 무서운 일을 유진인 모르고 있었던 게 아니었다. 잊고 있었던 것이다.
두 유진이 모두 유치원 때 원장에게 성폭행을 당했다.
큰 유진이는 그 일을 세상에 알리고 용기있게 이겨내려 했다. 하지만 작은 유진인 달랐다. 잊고, 감추려고 애썼다.
큰 유진이는 스스로 그 때의 기억을 직면하고 맞섰기 때문에 더욱 단단해졌지만 작은 유진이는 오히려 기억조차 하지 못하다가 더 큰 화를 불러 일으킨 것이다.
이 책은 우리에게 엄청난 교훈을 가져다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. 상처와 시련을 어떻게 이겨내느냐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려 주었다.
난 아직 어리고, 너무나도 많은 상처들이 날 기다리고 있다. 하지만 그 상처를 직면하기 두려워하면 안 된다.
아픔이란 구슬을 깨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. 깰 수 있는 힘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하고.
용기있고 대담하게 이겨낸다면 그 어떤 아픔도 문제 없을 것이다. 상처를 두려워하지 말고 경험이라고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겠다. 그 경험 또한 귀하단 것을 알아야 한다.
[유진과 유진]을 읽으면서 얻은 교훈으로 많은 사람들의 상처를 달리 보았으면 좋겠다.
둘은 같은 유치원을 나왔지만 어떤 사건이 생기면서 둘은 헤어지게 된다.
그러나 중학교 2학년 때 우연히 만나게 되고, 키가 큰 유진이와 작은 유진이로 구분지어 불리게 된다.
큰 유진이는 작은 유진이가 자길 기억하지 못하자 먼저 가서 말을 걸기 시작하지만, 작은 유진이는 마치 모르는 외국어를 듣기라도 한 것처럼 모르는 모양이었다.
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작은 유진인 그런 반응인 것이었는지 여러 가지로 상상해 보았다. 그리고 뒷 부분을 읽어 보았다.
아동 성폭행.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아이가 겪은 무서운 일을 유진인 모르고 있었던 게 아니었다. 잊고 있었던 것이다.
두 유진이 모두 유치원 때 원장에게 성폭행을 당했다.
큰 유진이는 그 일을 세상에 알리고 용기있게 이겨내려 했다. 하지만 작은 유진인 달랐다. 잊고, 감추려고 애썼다.
큰 유진이는 스스로 그 때의 기억을 직면하고 맞섰기 때문에 더욱 단단해졌지만 작은 유진이는 오히려 기억조차 하지 못하다가 더 큰 화를 불러 일으킨 것이다.
이 책은 우리에게 엄청난 교훈을 가져다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. 상처와 시련을 어떻게 이겨내느냐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려 주었다.
난 아직 어리고, 너무나도 많은 상처들이 날 기다리고 있다. 하지만 그 상처를 직면하기 두려워하면 안 된다.
아픔이란 구슬을 깨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. 깰 수 있는 힘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하고.
용기있고 대담하게 이겨낸다면 그 어떤 아픔도 문제 없을 것이다. 상처를 두려워하지 말고 경험이라고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겠다. 그 경험 또한 귀하단 것을 알아야 한다.
[유진과 유진]을 읽으면서 얻은 교훈으로 많은 사람들의 상처를 달리 보았으면 좋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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